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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
구글 애즈(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이 개발한 광고 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애즈 계정을 생성하고 마케팅 목적에 맞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 집행하면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습니다.
애즈에는 많은 광고 상품과 타게팅, 광고 성과를 알 수 있는 광고 지표가 있고, 누구나 자신만의 캠페인 설계와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구글애즈(구글광고)의 종류
1) 검색 광고
- 사용자가 구글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표시되는 광고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타겟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거나 트래픽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검색광고는 구체적인 타겟팅을 할 수 있으며 키워드를 통한 간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2) GDN 디스플레이 광고
- GDN(Google Display Network)은 단순 텍스트가 아닌 시각적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증가와 신규 고객을 늘릴때, 그리고 기존 고객에게 리마케팅을 할때 주로 사용됩니다. 말 그대로 시각적으로 표시되는 광고이므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매력적인 광고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쇼핑 광고
- 물건을 판매하는 경우 쇼핑 광고를 활용하면 구글의 쇼핑 탭에 표시되며, 이미지를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의 재고도 주변 고객들에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4) 비디오 광고
- 최근 유튜브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동영상 콘텐츠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있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며, 흥미로운 콘텐츠의 경우 웹페이지로의 전환율이 높아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를 유도하기 쉽습니다.
구글 검색결과 뿐만 아니라 유튜브 사용자 또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앱 광고
-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를 늘리거나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판매를 늘리기 위해 사용 되는 광고이며, 구글 검색, 유튜브 및 3백만개 이상의 사이트와 어플에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해줍니다.
앱 광고는 스마트폰에서 앱의 설치나 참여 유도를 위해 주로 사용합니다.
구글애즈의 장점
구글 광고는빠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유연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과 무관하게, 모든 종류와 규모에 적합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글 검색, 유튜브, 구글지도 등 다양한 유형별로 세분화된 타겟팅 할 수 있으며, 특정 키워드에 집중하고 싶을 경우 그 키워드에 대한 예산 한도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지출 금액을 정하고 실적 그래프에 따라 예산을 조정할 수 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라는 무료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해, 전환 및 트래픽 트래킹(Track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명확한 광고수익률 계산이 가능합니다.
노출 수(Impressions), 클릭수(Clicks), 전환율(Conversion Rate), CTR(Click Through Rate, 클릭투과율)등 구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고, 어떤 카테고리를 클릭하였는지, 그 다음 어떤 페이지로 이동하였는지 그리고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등 세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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